Tool : C++ Builder XE5
화면에 Bitmap 이미지 몇 장을 번갈아 가면서 보여주면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했는데요..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어야 할 이미지가 전부 4개라 4개의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으로 표시하면서
돌리니, 저사양 PC에서는 버벅 거리다가 프로그램이 Hangup되어 버리네요.
(4개의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어야 할 상황)
애니메이션용 스레드를 정지시키고 돌리면 죽지않고 쭉 가는 것으로 보아서는 그런 것 같습니다.
알기로는 화면의 Repaint를 잠시 멈춰두고 이미지 작업을 하고 이미지 작업이 다 끝나면
한 번에 화면을 Repaint하는 것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하는 지 ...??
가령 아래와 같은 형태의 코드
// 화면 Repaint 잠금
RepaintStop();
// 이미지 작업..
// 이미지 작업..
...
..
// 화면 Repaint
Repaint();
이식의 구성을 ..
재가 사용중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void __fastcall TAniThread::Execute()
{
TWaitResult Result;
while ( FormMain->m_bAniThread ) {
Result = GAniEvent->WaitFor(500); // Wait 0.5 second
if ( bIconFirst ) { // First Icon
TBitmap *pBitmap = new TBitmap();
FormMain->ImageList->GetBitmap(m_iIndex,pBitmap);
FormMain->Image->Picture->Bitmap = pBitmap;
delete pBitmap;
m_iIndex++;
if ( m_iIndex > 8 ) m_iIndex = 0;
}
if ( bIconSecond ) { // Second Icon
TBitmap *pBitmap = new TBitmap();
FormMain->ImageListCM->GetBitmap(m_iIndex2,pBitmap);
FormMain->ImageHydro1->Picture->Bitmap = pBitmap;
delete pBitmap;
m_iIndex2++;
if ( m_iIndex2 > 10 ) m_iIndex2 = 0;
}
if ( bIconThird ) { // Third Icon
// ...
}
if ( bIconForth ) { // Forth Icon
// ...
}
//Sleep(500); // Sleep을 써보기도 했는데 마찬가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