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드에서 메인쓰레드의 GUI를 건드리면 안됩니다.
쓰레드에서 메인쓰레드의 GUI작업을 하실때에는 Synchronize메소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Tool : C++ Builder XE5
:
: 화면에 Bitmap 이미지 몇 장을 번갈아 가면서 보여주면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했는데요..
: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어야 할 이미지가 전부 4개라 4개의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으로 표시하면서
: 돌리니, 저사양 PC에서는 버벅 거리다가 프로그램이 Hangup되어 버리네요.
: (4개의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어야 할 상황)
:
: 애니메이션용 스레드를 정지시키고 돌리면 죽지않고 쭉 가는 것으로 보아서는 그런 것 같습니다.
:
: 알기로는 화면의 Repaint를 잠시 멈춰두고 이미지 작업을 하고 이미지 작업이 다 끝나면
: 한 번에 화면을 Repaint하는 것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하는 지 ...??
:
: 가령 아래와 같은 형태의 코드
:
: // 화면 Repaint 잠금
: RepaintStop();
:
: // 이미지 작업..
: // 이미지 작업..
: ...
: ..
: // 화면 Repaint
: Repaint();
:
: 이식의 구성을 ..
:
: 재가 사용중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 void __fastcall TAniThread::Execute()
: {
: TWaitResult Result;
: while ( FormMain->m_bAniThread ) {
: Result = GAniEvent->WaitFor(500); // Wait 0.5 second
: if ( bIconFirst ) { // First Icon
: TBitmap *pBitmap = new TBitmap();
: FormMain->ImageList->GetBitmap(m_iIndex,pBitmap);
: FormMain->Image->Picture->Bitmap = pBitmap;
: delete pBitmap;
: m_iIndex++;
: if ( m_iIndex > 8 ) m_iIndex = 0;
: }
: if ( bIconSecond ) { // Second Icon
: TBitmap *pBitmap = new TBitmap();
: FormMain->ImageListCM->GetBitmap(m_iIndex2,pBitmap);
: FormMain->ImageHydro1->Picture->Bitmap = pBitmap;
: delete pBitmap;
: m_iIndex2++;
: if ( m_iIndex2 > 10 ) m_iIndex2 = 0;
: }
: if ( bIconThird ) { // Third Icon
: // ...
: }
: if ( bIconForth ) { // Forth Icon
: // ...
: }
: //Sleep(500); // Sleep을 써보기도 했는데 마찬가지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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