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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빌더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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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169] bmp의 알파채널로 투명효과 내려면?
locke [] 4889 읽음    2015-11-16 18:06
TImage등의 Transparent 속성을 사용하면 특정 컬러나 점(0, 0)의 색상으로밖에 투명효과가 없는 듯 합니다.

bmp파일에 알파채널이 있어서 완전 투명은 100% 검정색으로 되어있고.. 반투명한 부분도 있습니다. 검정~흰색까지의 그레이스케일로..

이걸 적용해서 아주 자연스러운 투명과 반투명이 섞여지는 이미지를 표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기존 컴포넌트의 transparent로는 안될거 같네요.

(실은 디자이너로부터 bmp 파일을 받았는데 투명값이 부드럽게 알파채널로 표시가 되어있는데

빌더의 컨트롤로 하면 0,0 좌표의 색상이나 특정 컬러값만 투명이 되어버려서.. 이미지가 지저분해집니다.)

해결책이 없을까요?

-loc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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