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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빌더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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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171] Re:Re:bmp의 알파채널로 투명효과 내려면?
[] 5282 읽음    2015-11-18 17:55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locke

둘리.CSIEDA 님이 쓰신 글 :
: RGB 로는 힘들겁니다.
:
: RGBA 를 사용하셔야 하는데,
:
: GDI+ 로 해야하지만 GDI+는 죽은기술이라 비추이고
:
: Direct2d  Canvas 를 사용하여 렌더링 하시거나.
:
: 아니면
:
: http://www.antigrain.com/demo/index.html
:
: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1300/CxImage
:
: 등 alpha channel 이미지 관련 라이브러리 사용하시는것이 좋지 않을까요?
:
: antigrain 은 delphi pascal version도 있더군요. 그거 컴파일해서 c++ 에서 호출하면 됩니다.
:
: 특별히 처리해주는 component가 있을지 모르곘지만,,
:
: 직접  Rendering 을 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
:
:
:
: locke 님이 쓰신 글 :
: : TImage등의 Transparent 속성을 사용하면 특정 컬러나 점(0, 0)의 색상으로밖에 투명효과가 없는 듯 합니다.
: :
: : bmp파일에 알파채널이 있어서 완전 투명은 100% 검정색으로 되어있고.. 반투명한 부분도 있습니다. 검정~흰색까지의 그레이스케일로..
: :
: : 이걸 적용해서 아주 자연스러운 투명과 반투명이 섞여지는 이미지를 표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 :
: : 기존 컴포넌트의 transparent로는 안될거 같네요.
: :
: : (실은 디자이너로부터 bmp 파일을 받았는데 투명값이 부드럽게 알파채널로 표시가 되어있는데
: :
: : 빌더의 컨트롤로 하면 0,0 좌표의 색상이나 특정 컬러값만 투명이 되어버려서.. 이미지가 지저분해집니다.)
: :
: : 해결책이 없을까요?
: :
: : -locke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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