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해상도 3840 x 2160(권장) 으로 사용중입니다.
현재 모니터 환경의 해상도를 받아오는 간단한 문제 인데
Screen->Width, Screen->Height 따위의 얘기입니다..
c++builder6 작업중에 이걸이용해서 하니 이상하게 결과값이 작게 나오더라구요
혹시나해서 다른버젼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코드는 동일합니다 아래와같이 간단하게 해상도를 출력하게끔 하고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memo_log->Lines->Add(AnsiString(Screen->Width) +" x " + AnsiString(Screen->Height));
}
c++builder6 와 10.1에서 각각 테스트해보았습니다.
현재 3840x2160 사용중인데
c++builder6에서는 2560 x 1440 으로 결과값이나옵니다.
c++builder10.1에서는 3840 x 2160으로 정상값이 출력됩니다.
이게혹시나 뭔가 설정상의 문제나 (c++builder6에서) 그런게있나싶어
해상도를 1920 x 1080으로 바꾼뒤에 다시 테스트해보니
c++builder6 와 c++builder 10.1 양쪽에서 모두 1920 x 1080으로 정상값이 출력됩니다.
종합하자면 c++builder6에서는 2560x1440 이상의 해상도가 정상적으로 잡히지 않는다는얘기인데..
혹시 제가 모르는 설정이나 놓친부분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