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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흐린 님이 쓰신 글 :
: 윈도우10 해상도 3840 x 2160(권장) 으로 사용중입니다.
: 현재 모니터 환경의 해상도를 받아오는 간단한 문제 인데
: Screen->Width, Screen->Height 따위의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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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uilder6 작업중에 이걸이용해서 하니 이상하게 결과값이 작게 나오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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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나해서 다른버젼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 코드는 동일합니다 아래와같이 간단하게 해상도를 출력하게끔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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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 TForm(Owner)
: {
: memo_log->Lines->Add(AnsiString(Screen->Width) +" x " + AnsiString(Screen->Heigh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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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uilder6 와 10.1에서 각각 테스트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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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3840x2160 사용중인데
: c++builder6에서는 2560 x 1440 으로 결과값이나옵니다.
: c++builder10.1에서는 3840 x 2160으로 정상값이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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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혹시나 뭔가 설정상의 문제나 (c++builder6에서) 그런게있나싶어
: 해상도를 1920 x 1080으로 바꾼뒤에 다시 테스트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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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uilder6 와 c++builder 10.1 양쪽에서 모두 1920 x 1080으로 정상값이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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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하자면 c++builder6에서는 2560x1440 이상의 해상도가 정상적으로 잡히지 않는다는얘기인데..
: 혹시 제가 모르는 설정이나 놓친부분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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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uilder6 나왔을때 os가 그런 해상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 가 없었습니다
그러니 언어도 파라메터를 한계 잡아둔것 같습니다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해상도 카드까지 파라메터로 잡아두진 않았겟죠
그리고 윈도우 api도 마찬가지로 계속 발전해서 일부는 이전과 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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