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컴포넌트를 하나만 사용하면 당연히 배경도 같이 저장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경우 이미지 컴포넌트 2개를 올리고 레이어 형식으로 배경과 실제 그리는 영역을 분리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님이 쓰신 글 :
: canvas를 저장할 때 그린 내용만 저장하고 싶은데 canvas의 크기를 정해서 그런지 배경이 함께 저장이 되어서 안 그린 것과 그린 것의 파일 크기 비교가 안 돼서 구분하고 싶습니다
: 아래 코드 보고 참고 부탁드려요
:
: void __fastcall TForm9::FormCreate(TObject *Sender)
: {
: Image1->Picture->Bitmap->Height=1000;
: Image1->Picture->Bitmap->Width=1000;
: }
: //---------------------------------------------------------------------------
: void __fastcall TForm9::Image1MouseDown(TObject *Sender, TMouseButton Button, TShiftState Shift,
: int X, int Y)
: {
: Image1->Picture->Bitmap->Canvas->MoveTo(X,Y);
: sw=1;
: }
: //---------------------------------------------------------------------------
: void __fastcall TForm9::Image1MouseMove(TObject *Sender, TShiftState Shift, int X,
: int Y)
: {
: if(sw==1){
: Image1->Picture->Bitmap->Canvas->LineTo(X,Y);
: }
: }
: //---------------------------------------------------------------------------
: void __fastcall TForm9::Image1MouseUp(TObject *Sender, TMouseButton Button, TShiftState Shift,
: int X, int Y)
: {
: sw=0;
: }
:
: 님이 쓰신 글 :
: : Canvas가 아니고 bitmap을 저장하고 싶으신거죠?
: :
: : 그러면 배경이 되는 bitmap과 그리는 bitmap을 별도로 관리하시고
: : bitblt등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그려주시면 됩니다
: : 저장하실때는 그리는 bitmap만 저장하시면 되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