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map의 Canvas에 그리면
Bitmap의 원본 그림에 그리는 거라
그리기 전과 분리할 수 없습니다.
<방법1>
원본 이미지를 저장할 TBitmap을 따로 생성하여
이미지 첫 로딩시 저장해 두는 방법.
원본 이미지를 미리 카피해 두는 방법이지요.
<방법2>
좀 고급스러운 방법은
TImage 콤포넌트 대신
레이어를 지원하는 그래픽32 콤포넌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포토샵같이 여러장의 레이어를 놓고 각각에 그리기를 할 수 있는 콥포넌트입니다.
원본 그림 위에 그림과 독립된 레이어를 한장 추가한 후
그리는 방법입니다.
<계층>
----------------- 그리기용 투명 레이어
----------------- 원본 이미지
고급스러운 방법이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은 조금 공부해야 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레이어 기능을
한번도 사용 안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는
메우 좋은 기능입니다.
님이 쓰신 글 :
: canvas를 저장할 때 그린 내용만 저장하고 싶은데 canvas의 크기를 정해서 그런지 배경이 함께 저장이 되어서 안 그린 것과 그린 것의 파일 크기 비교가 안 돼서 구분하고 싶습니다
: 아래 코드 보고 참고 부탁드려요
:
: void __fastcall TForm9::FormCreate(TObject *Sender)
: {
: Image1->Picture->Bitmap->Height=1000;
: Image1->Picture->Bitmap->Width=1000;
: }
: //---------------------------------------------------------------------------
: void __fastcall TForm9::Image1MouseDown(TObject *Sender, TMouseButton Button, TShiftState Shift,
: int X, int Y)
: {
: Image1->Picture->Bitmap->Canvas->MoveTo(X,Y);
: sw=1;
: }
: //---------------------------------------------------------------------------
: void __fastcall TForm9::Image1MouseMove(TObject *Sender, TShiftState Shift, int X,
: int Y)
: {
: if(sw==1){
: Image1->Picture->Bitmap->Canvas->LineTo(X,Y);
: }
: }
: //---------------------------------------------------------------------------
: void __fastcall TForm9::Image1MouseUp(TObject *Sender, TMouseButton Button, TShiftState Shift,
: int X, int Y)
: {
: sw=0;
: }
:
: 님이 쓰신 글 :
: : Canvas가 아니고 bitmap을 저장하고 싶으신거죠?
: :
: : 그러면 배경이 되는 bitmap과 그리는 bitmap을 별도로 관리하시고
: : bitblt등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그려주시면 됩니다
: : 저장하실때는 그리는 bitmap만 저장하시면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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