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bo-C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터보-C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Lua 게시판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C++ Q/A
[2520] BGI 그래픽 플밍에 관련.. viewport 다루기
psh [cbmajor] 1116 읽음    2003-04-30 23:40
과제로 BGI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setviewport()를 이용 여러개의 뷰포트를 띄우고 도형을 출력하는 식이구요
 
조잡하나마 그림파일로 첨부를 했습니다
-------------------------------
 
 
----------
 
main viewport는 가장 처음에 로드되는 viewport이구요, 그 내부에서만
 
다른 viewport를 띄우기 위함입니다
 
다음으로 도형출력용 viewport를 생성하고 그위에 polyline()으로 도형을 그립니다
 
대충
 
setviewport(...); // main viewport
...
 
setviewport(...); // 도형 출력용
...
 
polyline(); // 도형
 
이런식으로 호출을 하구요
 
문제1)근데 도형의 좌표가 가장 최근에 생성한 '도형 출력용 viewport'가 아닌 main viewport 기준으로 뜨네요
 
문제2)다음 문제는 "Enter coordinate:.."라는 부분 즉, 여러가지 명령에 대응해 입력을 받거나 하는
 
부분인데 main viewport보다 나중에 보여지다 보니 화면에 보이질 않습니다(main viewport)의 외부에 있으니
 
클리핑이 되는 거죠
 
main viewport를 클리핑이 안되게 하면 뷰포트들이 화면 밖으로 나와서 보기싫어지고..
 
출력하기 원하는 뷰포트를 임의대로 접근해서 다룰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런기능은 혹시 없나요?
 
뷰포트에 지정할수 있는거라곤 좌표와 클리핑여부뿐이니 .. 이름을 정해주거나 배열로 접근할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이것만 할수 있으면 다 해결 될것 같은데..
 
-----------
요즘에 거의 사용안되는 bgi 관련이라 답변을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쨋든 미리 감사하고 좋은 저녁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2520 BGI 그래픽 플밍에 관련.. viewport 다루기 psh 1116 2003/04/30
2524     [답변] viewport를 사용 할려면... 정성훈.해미 1321 2003/05/01
2538         Re:감사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만 질문 추가 ^^ psh 957 2003/05/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