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로 BGI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setviewport()를 이용 여러개의 뷰포트를 띄우고 도형을 출력하는 식이구요
조잡하나마 그림파일로 첨부를 했습니다
-------------------------------
---------- 
main viewport는 가장 처음에 로드되는 viewport이구요, 그 내부에서만
다른 viewport를 띄우기 위함입니다
다음으로 도형출력용 viewport를 생성하고 그위에 polyline()으로 도형을 그립니다
대충
setviewport(...); // main viewport
...
setviewport(...); // 도형 출력용
...
polyline(); // 도형
이런식으로 호출을 하구요
문제1)근데 도형의 좌표가 가장 최근에 생성한 '도형 출력용 viewport'가 아닌 main viewport 기준으로
뜨네요
문제2)다음 문제는 "Enter coordinate:.."라는 부분 즉, 여러가지 명령에 대응해 입력을 받거나 하는
부분인데 main viewport보다 나중에 보여지다 보니 화면에 보이질 않습니다(main viewport)의 외부에 있으니
클리핑이 되는 거죠
main viewport를 클리핑이 안되게 하면 뷰포트들이 화면 밖으로 나와서 보기싫어지고..
출력하기 원하는 뷰포트를 임의대로 접근해서 다룰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런기능은 혹시 없나요?
뷰포트에 지정할수 있는거라곤 좌표와 클리핑여부뿐이니 .. 이름을 정해주거나 배열로 접근할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이것만 할수 있으면 다 해결 될것 같은데..
-----------
요즘에 거의 사용안되는 bgi 관련이라 답변을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쨋든 미리 감사하고 좋은 저녁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