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함수들을 올립니다.
실제로 원하는부분의 관련함수는 아니고요.
viewport와 연관 있는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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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뷰포트는 한번 설정으로 끝납니다.
일종의 그래픽 영역을 제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에 나타나는 폼처럼 포커스란 것은 없구요.
님이 원하시는 걸 할려면..
그때마다 셋뷰포트로 영역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셋뷰포트는
"요 범위 안에서만 그리겠다"
는 것만 지정합니다.
따로 창을 만드는 것은 아니구요.
그래서 메인 뷰포트를 설정한 다음....
서브뷰포트를 설정하면....
같은 창(?)안에서 그리기영역만 제한을 두는 셈입니다.
셋뷰포트를 몇번하든 모두 같은 곳에서 영역만 달라지는 것입니다.
맨 마지막으로 셋뷰포트 한것이 현재 그리기 제한영역....
그럼 수고하세욤.....
제가 한 말은 100% 확실한것은 아닙니다.
틀리면... 다른분이 답변해 주시면 감사...
psh 님이 쓰신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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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로 BGI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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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setviewport()를 이용 여러개의 뷰포트를 띄우고 도형을 출력하는 식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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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잡하나마 그림파일로 첨부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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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viewport는 가장 처음에 로드되는 viewport이구요, 그 내부에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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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viewport를 띄우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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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도형출력용 viewport를 생성하고 그위에 polyline()으로 도형을 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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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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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viewport(...); // main view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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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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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viewport(...); // 도형 출력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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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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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line(); // 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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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호출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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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1)근데 도형의 좌표가 가장 최근에 생성한 '도형 출력용 viewport'가 아닌 main viewport 기준으로
: 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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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2)다음 문제는 "Enter coordinate:.."라는 부분 즉, 여러가지 명령에 대응해 입력을 받거나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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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인데 main viewport보다 나중에 보여지다 보니 화면에 보이질 않습니다(main viewport)의 외부에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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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핑이 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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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viewport를 클리핑이 안되게 하면 뷰포트들이 화면 밖으로 나와서 보기싫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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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하기 원하는 뷰포트를 임의대로 접근해서 다룰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런기능은 혹시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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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포트에 지정할수 있는거라곤 좌표와 클리핑여부뿐이니 .. 이름을 정해주거나 배열로 접근할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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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할수 있으면 다 해결 될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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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 거의 사용안되는 bgi 관련이라 답변을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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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쨋든 미리 감사하고 좋은 저녁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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