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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Q/A
[5461] 게임 프로그래밍과 C /C++
shaolin [] 1732 읽음    2005-11-23 22:05
안녕하세요? 게임 프로그래밍과 C / C++ 에 대해 짧은 질문 드릴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C 정도는 배워둬야 앞으로 컴퓨터를 배워도 배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좀 어렵습니다.


1. C / C++ 선택의 문제
2005년 현재 게임개발을 위해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려는 사람이 어떤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까요? 사람마다 의견이 분분해서요.

C를 추천하는 사람: C가 기초이므로 우선적으로 배워야 C++도 제대로 배울 수 있다(?)
C++를 추천하는 사람: OOP 라는 개념이 도입(?) 되고, 문법도 조금씩 달라져서 어차피 넘어올거라면 처음부터 C++로 테이프를 끊어야 나중에 와서 헷갈리지 않는다. C를 배우지 않고 C++를 바로 배워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2. 컴파일러 선택의 문제
게임 개발자들이 MS VISUAL C 계열을 많이 쓴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입문용으로 오래된 구닥다리 TURBO C / C++ 혹은 BORLAND C / C++를 추천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WINDOWS 환경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것이 목표인 사람이 굳이 지금은 거의 쓰이지 않는 10년 가까이 된 DOS용 버전으로 학습할 필요가 있다면 어떤 이유인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MS VISUAL C 계열로 배워나간다면 문제가 생길까요?


3. 학습서적 선택의 문제
1, 2 를 결정했으면 학습서적을 선택해야 되는데 이 또한 종류가 많아서 고민입니다.
3~4가지 정도의 책을 살 생각인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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