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bo-C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터보-C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Lua 게시판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C++ Q/A
[5462] Re:게임 프로그래밍과 C /C++ / C#
조준회 [] 1816 읽음    2005-11-23 22:14
1.답이 안나오는 문제입니다.
  사람마다 다들 생각이 다르기때문입니다.
  예전에 이곳에서도 어느정도 논의가 된적이 있습니다. 검색을 한번 해보세요.

2. 비주얼씨를 쓰셔도 됩니다.
   다만.. 비주얼시는 그만큼 더 복잡합니다.
   윈도우 환경의 메세지처리나.. 비주얼씨의 MFC나 API정도를 어느정도 이해를 해야 접근이 가능한데..
   처음에 접근하기가 무척 어려운 부분들입니다.
   그런부분때문에 비교적 간단한 도스용으로 개념을 잡고 시작하라는 의미입니다.

3. 아무서적이나.. 서점가셔서..읽어보시고. 맘에드는걸로 고르세요.
    책은 처음엔 많이 살필요가 없고..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이해하기 편한걸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shaolin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게임 프로그래밍과 C / C++ / C# 에 대해 짧은 질문 드릴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C 정도는 배워둬야 앞으로 컴퓨터를 배워도 배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좀 어렵습니다.
:
:
: 1. C / C++ / C# 선택의 문제
: 2005년 현재 게임개발을 위해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려는 사람이 어떤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까요? 사람마다 의견이 분분해서요.
:
: C를 추천하는 사람: C가 기초이므로 우선적으로 배워야 C++도 제대로 배울 수 있다(?)
: C++를 추천하는 사람: OOP 라는 개념이 도입(?) 되고, 문법도 조금씩 달라져서 어차피 넘어올거라면 처음부터 C++로 테이프를 끊어야 나중에 와서 헷갈리지 않는다. C를 배우지 않고 C++를 바로 배워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
:
: 2. 컴파일러 선택의 문제
: 게임 개발자들이 MS VISUAL C 계열을 많이 쓴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입문용으로 오래된 구닥다리 TURBO C / C++ 혹은 BORLAND C / C++를 추천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WINDOWS 환경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것이 목표인 사람이 굳이 지금은 거의 쓰이지 않는 10년 가까이 된 DOS용 버전으로 학습할 필요가 있다면 어떤 이유인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MS VISUAL C 계열로 배워나간다면 문제가 생길까요?
:
:
: 3. 학습서적 선택의 문제
: 1, 2 를 결정했으면 학습서적을 선택해야 되는데 이 또한 종류가 많아서 고민입니다.
: 3~4가지 정도의 책을 살 생각인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461 게임 프로그래밍과 C /C++ shaolin 1732 2005/11/23
5462     Re:게임 프로그래밍과 C /C++ / C# 조준회 1816 2005/11/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