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사실, 저도 그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고... 6월 초로 예정된 포럼의 대대적 업그레이드에서 적용할
예정입니다. 단지, 답변을 본 사람이 직접 FAQ로 옮길 수 있게 하는 것은 좀 무리가 있지 않나 싶네요.
(물론 저도 그와 같은 형식을 고려해본 적이 있습니다.)
제가 고려중인 것은, 답변을 받아본 질문자나 그 답변글을 본 제3자가 답변 글을 평가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일정 정도 이상의 포인트가 쌓이면 자동으로 FAQ로 옮겨진다든지 하는
방식이지요.
사실 운영진 등 사람이 하루에도 수십개 이상씩 올라오는 답변글들을 일일이 보고 FAQ로 옮기는 것은
역시 무리가 많지요. 위의 방식 외에도 나름대로 여러 방안을 궁리중이랍니다. ^^
그럼...
이필호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이필호입니다.
:
: 어떤걸 검색하려면 우선..
:
: 1. FAQ를 검색합니다.
: 2. QNA를 검색합니다.
:
: 로 귀결되는데요..
:
: FAQ를 강화시키고 QNA의 부하를 줄이는 차원에서.. 자동 FAQ로 옮기기 버튼이 있었음 합니다.
:
: 즉, 어떤 사용자가 QNA에 질문을 올리고, 답변이 올라왔는데, 정확한 답변이였다면, FAQ로 옮기기 버튼을 누르면..
:
: 질문내용과 답변내용이 한꺼번에 FAQ에 하나의 게시물로 옮겨지는거죠..
: 이때 QNA는 삭제되어도 좋고, 삭제되지 않아도 좋지만, 아무래도 삭제되는 편이 서버부하가 좀 덜 하겠죠?
:
: 이렇게 FAQ가 모이게 되면 정말 FAQ로써의 역활을 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
: 요즘 KMS에 대해서 조금 관심있게 봤는데, 간이 KMS정도 되지 않을까요?
:
: 이런식으로 마구잡이로 FAQ가 모이게 되면 FAQ가 지저분하게 될수 있으니까.. 옮길때 분류와 검색어를 따로 입력받으면 옮기는 분이 한번더 생각하게 됨으로 괜찮을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