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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73] Re:재질문 드립니다.
Dante H [h64d5791] 1255 읽음    2002-02-27 15:24
안녕하세요 단테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 머신 단위에 2000 이 일반 소켓에서 최대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프로그램을 4개를 실행시켜 2000을 받던 1개를 실행시켜 2000을 받던 똑같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서버급 PC라고 해도 운영체제가 윈도 2000 인 이상 반응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최대 연결수

의 차이는 없습니다. 이 점을 확실히 아셔야할것 같습니다.

제가 감히 조언을 한다면 일반 소켓으로 작성하셨다면 서버의 부하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서버당

250 커넥션 정도를 잡으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물론 서버 부하가 클 경우 더 낮추어야

하겠지만요.. 그리고 서버는 일반 PC를 사용하셔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일반 소켓으로 만든서버는

서버라는 개념 보다 리스너라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성능향상으로 반응 속도가 빠를뿐

최대 연결수나 부하의 분배등은 이루어 질수 없습니다. 좋은 PC급으로 하나 구입해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입니다. 그리고 노파심에서 말씀 드리는것인데, 한 머신당 250 이상을 받으실 생각은 일반

소켓을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MAX가 2000 이긴 하지만 서버를 작성할시 딜레이 요인들 (이전

글에서 설명 드린것 같습니다.) 으로 인해 잘 만들어야 300 입니다. 즉 400 짜리 서버 플그램 4개

를 한 머신에 놓고 돌린다고 1600 모두 받을 수 있는 성능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좋은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군요..

그럼 이만

블루 님이 쓰신 글 :
: 일단 답변 정말 감사드리고요..
: 음...저도 IOCP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한계와 시간적인 차원에서 IOCP의 구현을 많이들 꺼리더군여.(그니깐 성능이좋겠죠???)그럼 일단 일반 소켓플밍으로 한다면 한 피씨당 2000개까지를 MAX로 잡는다 하구요...서버 PC가 dual이라던지 HP나 델 같은 PC이면 더많은 서버플그램(즉 현재는 한피씨에 4개까지서버플그램을 띠울생각 - 한서버가 400이니깐 한피씨가 1600명카바) 을 띠워도 되는건지요....그리고 게임서비스 업체는 마운트 서버라고 있던데 그 서버는 훨씬 더 낳은 성능을 보인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그 마운트서버에도 2000커넥션까지만 허용이 되는건지요...음...모르는게 넘많네요....
: 님이 생각하시기에 게임서비스를 한다면 일반 소켓플밍으로 만들었다면 서버는 뭘쓰고 한 서버플밍당 클라이언트 제한은 몇명으로 두며 한 피씨에 서버플그램은 몇개까지 띠우는 좋다고 생각하시는지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자세히 알려주세요..^^
: 그럼 또 좋은 답변 기대하며.....수고하세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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