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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75] 그럼모든게임서비스업체의 서버프로그램은 IOCP로 제작을 하나요???
블루 [angelic7] 1851 읽음    2002-02-27 16:04
다시한번 답변감사드립니다. 그런데요..확실히 다시 알아둘려구요...2000커넥션이라는게 내부적으로 비동기소켓을 만들면 클라이언트의 스레드를 커넥시마다 한개씩 만들지 않습니까??? 그래서 2000커넥션이한계가 아닐까하구 나온거 같은데요...제가 예전에 질문드렸던 것처럼 비동기 소켓으로 프로그램을 하면 클라이언트 접속시에 스레드 생성을 하지 않게 만들었거던요...즉 서버프로그램에서 스레드가 하나죠..(뭐 약간더 추가된것도 있지만 일단 클라이언트 접속시에는 스레드를 생성안하니깐요) 그렇담 스레드 생성을 하지 않는다면 더많은 커넥션을 맺을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이점 다시한번 대답해주시고요...그리고 게임서비스 업체는 모두 IOCP로 서버플밍을 하는것입니까??? 많은 경험이 있으신것 같은데 이점또한 답변부탁드립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리며...


Dante H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단테입니다.
:
: 제가 알기로는 한 머신 단위에 2000 이 일반 소켓에서 최대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 즉 프로그램을 4개를 실행시켜 2000을 받던 1개를 실행시켜 2000을 받던 똑같다는 이야기입니다.
:
: 그리고 서버급 PC라고 해도 운영체제가 윈도 2000 인 이상 반응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최대 연결수
:
: 의 차이는 없습니다. 이 점을 확실히 아셔야할것 같습니다.
:
: 제가 감히 조언을 한다면 일반 소켓으로 작성하셨다면 서버의 부하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서버당
:
: 250 커넥션 정도를 잡으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물론 서버 부하가 클 경우 더 낮추어야
:
: 하겠지만요.. 그리고 서버는 일반 PC를 사용하셔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일반 소켓으로 만든서버는
:
: 서버라는 개념 보다 리스너라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성능향상으로 반응 속도가 빠를뿐
:
: 최대 연결수나 부하의 분배등은 이루어 질수 없습니다. 좋은 PC급으로 하나 구입해 사용하는것이
:
: 좋을것 입니다. 그리고 노파심에서 말씀 드리는것인데, 한 머신당 250 이상을 받으실 생각은 일반
:
: 소켓을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MAX가 2000 이긴 하지만 서버를 작성할시 딜레이 요인들 (이전
:
: 글에서 설명 드린것 같습니다.) 으로 인해 잘 만들어야 300 입니다. 즉 400 짜리 서버 플그램 4개
:
: 를 한 머신에 놓고 돌린다고 1600 모두 받을 수 있는 성능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
: 좋은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군요..
:
: 그럼 이만
:
: 블루 님이 쓰신 글 :
: : 일단 답변 정말 감사드리고요..
: : 음...저도 IOCP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한계와 시간적인 차원에서 IOCP의 구현을 많이들 꺼리더군여.(그니깐 성능이좋겠죠???)그럼 일단 일반 소켓플밍으로 한다면 한 피씨당 2000개까지를 MAX로 잡는다 하구요...서버 PC가 dual이라던지 HP나 델 같은 PC이면 더많은 서버플그램(즉 현재는 한피씨에 4개까지서버플그램을 띠울생각 - 한서버가 400이니깐 한피씨가 1600명카바) 을 띠워도 되는건지요....그리고 게임서비스 업체는 마운트 서버라고 있던데 그 서버는 훨씬 더 낳은 성능을 보인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그 마운트서버에도 2000커넥션까지만 허용이 되는건지요...음...모르는게 넘많네요....
: : 님이 생각하시기에 게임서비스를 한다면 일반 소켓플밍으로 만들었다면 서버는 뭘쓰고 한 서버플밍당 클라이언트 제한은 몇명으로 두며 한 피씨에 서버플그램은 몇개까지 띠우는 좋다고 생각하시는지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 자세히 알려주세요..^^
: : 그럼 또 좋은 답변 기대하며.....수고하세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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