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요 받은메세지는 WMUser_1 함수에 직컵 키 처리해야하나요?
아니면 비워두고 OnKeyDown에다가 해두되나요?
if(Msg.Msg==(WM_USER+1))
{
여기에다가 키눌러지면 명령처리해야되나요?
}
이것만 설명해주시면 감사해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그냥 VC처럼 messagemap을 쓰시면 됩니다.
: 그밖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
:
:
: //Form클래스에 header 파일에 다음과 같이 하구요
:
: class TForm2 : public TForm
: {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 TButton *Btn_InstallHook;
: TButton *Btn_UnInstallHook;
: void __fastcall Btn_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void __fastcall Btn_Un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private: // User declarations
: public: // User declarations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
:
: void __fastcall WMUser1(TMessage &Msg); //호출되는 메소드
:
: //메세지 맵
: BEGIN_MESSAGE_MAP
: MESSAGE_HANDLER(WM_USER+1,TMessage,WMUser1)
: END_MESSAGE_MAP(TForm)
:
: };
:
:
:
: //cpp파일에는 대충 다음과 같이 하면 될듯 하네요..
:
: HINSTANCE g_Inst;
: void __fastcall TForm2::Btn_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
: g_Inst=LoadLibraryA("HookDll.dll");
: typedef void __stdcall ( *TFuncInstallHook )(HWND hWnd);
:
: TFuncInstallHook InstallHook=(TFuncInstallHook)GetProcAddress(g_Inst,"InstallHook");
: if(InstallHook)InstallHook(this->Handle);
:
: }
: //---------------------------------------------------------------------------
: void __fastcall TForm2::Btn_Un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
: typedef void (*TFuncUnInstallHook)();
:
: TFuncUnInstallHook UnInstallHook=(TFuncUnInstallHook)GetProcAddress(g_Inst,"UnInstallHook");
: if(UnInstallHook)UnInstallHook();
: }
: //---------------------------------------------------------------------------
:
: void __fastcall TForm2::WMUser1(TMessage &Msg)
: {
: if(Msg.Msg==(WM_USER+1))
: {
: //어쩌고 저쩌고..
: }
: }
:
:
:
: 그밖에도 메세지를 받는 방법은 WndProc를 오버라이딩 하는 방법도 있구요
: WindowProc설정을 바꾸는 등의 sub-classing방법도 있구요 여러가지 가 있겠네요...
:
:
: 그럼..
:
:
: 후킹초보 님이 쓰신 글 :
: : LRESULT CALLBACK KeyHookProc(int nCod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 {
: : if (nCode>=0) {
: : SendMessage(hWndBeeper,WM_USER+1,wParam,lParam);
: : }
: : return CallNextHookEx(hKeyHook,nCode,wParam,lParam);
: : }
: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void InstallHook(HWND hWnd)
: : {
: : hWndBeeper=hWnd;
: : hKeyHook=SetWindowsHookEx(WH_KEYBOARD,KeyHookProc,hModule,NULL);
: : }
: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void UninstallHook()
: : {
: : UnhookWindowsHookEx(hKeyHook);
: : }
: : BOOL WINAPI DllMain(HINSTANCE hInst, DWORD fdwReason, LPVOID lpRes)
: : {
: : switch (fdwReason) {
: : case DLL_PROCESS_ATTACH:
: : hModule=hInst;
: : break;
: : case DLL_PROCESS_DETACH:
: : break;
: : }
: : return TRUE;
: : }
: : 위에보면 WM_USER+1 으로 메시지보내자나요?
: : 빌더에선 이게 사용가능한가요? 빌더에서하려면 vcl방식이아니어야하나요 ㅜ.ㅜ
: :
: : 그대로해서 dll 파일을 만들긴햇는데
: : 메시지를 어디서 받는지 모르겟어요
: : 설치만 해놓고 인스펙터의 이벤트의 OnKeyDown 에서 그대로
: : 사용하면되는건가요 저렇게해노코 메시지는 어디서받아서처리하는지 모르겟어요;;
: : 메시지를어디서받는디를 몰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