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l의 KeyHookProc 에서 SendMessage하면
Form2의 WMUser1 메소드가 호출된다는 얘기입니다.
WMUser1 함수에서 님께서 하고 싶은 작업을 하시면 되구요
OnKeyDown 이벤트와는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운영하는 "C++Builder완전정복" 카페는
http://cafe.naver.com/bcbmaster/ 입니다.
그럼..
후킹초보 님이 쓰신 글 :
: 여기서요 받은메세지는 WMUser_1 함수에 직컵 키 처리해야하나요?
: 아니면 비워두고 OnKeyDown에다가 해두되나요?
: if(Msg.Msg==(WM_USER+1))
: {
: 여기에다가 키눌러지면 명령처리해야되나요?
: }
: 이것만 설명해주시면 감사해요
:
:
: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그냥 VC처럼 messagemap을 쓰시면 됩니다.
: : 그밖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 :
: :
: :
: : //Form클래스에 header 파일에 다음과 같이 하구요
: :
: : class TForm2 : public TForm
: : {
: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 : TButton *Btn_InstallHook;
: : TButton *Btn_UnInstallHook;
: : void __fastcall Btn_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 void __fastcall Btn_Un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 private: // User declarations
: : public: // User declarations
: : __fastcall TForm2(TComponent* Owner);
: :
: : void __fastcall WMUser1(TMessage &Msg); //호출되는 메소드
: :
: : //메세지 맵
: : BEGIN_MESSAGE_MAP
: : MESSAGE_HANDLER(WM_USER+1,TMessage,WMUser1)
: : END_MESSAGE_MAP(TForm)
: :
: : };
: :
: :
: :
: : //cpp파일에는 대충 다음과 같이 하면 될듯 하네요..
: :
: : HINSTANCE g_Inst;
: : void __fastcall TForm2::Btn_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 {
: : g_Inst=LoadLibraryA("HookDll.dll");
: : typedef void __stdcall ( *TFuncInstallHook )(HWND hWnd);
: :
: : TFuncInstallHook InstallHook=(TFuncInstallHook)GetProcAddress(g_Inst,"InstallHook");
: : if(InstallHook)InstallHook(this->Handle);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2::Btn_UnInstallHookClick(TObject *Sender)
: : {
: : typedef void (*TFuncUnInstallHook)();
: :
: : TFuncUnInstallHook UnInstallHook=(TFuncUnInstallHook)GetProcAddress(g_Inst,"UnInstallHook");
: : if(UnInstallHook)UnInstallHook();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2::WMUser1(TMessage &Msg)
: : {
: : if(Msg.Msg==(WM_USER+1))
: : {
: : //어쩌고 저쩌고..
: : }
: : }
: :
: :
: :
: : 그밖에도 메세지를 받는 방법은 WndProc를 오버라이딩 하는 방법도 있구요
: : WindowProc설정을 바꾸는 등의 sub-classing방법도 있구요 여러가지 가 있겠네요...
: :
: :
: : 그럼..
: :
: :
: : 후킹초보 님이 쓰신 글 :
: : : LRESULT CALLBACK KeyHookProc(int nCod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 : {
: : : if (nCode>=0) {
: : : SendMessage(hWndBeeper,WM_USER+1,wParam,lParam);
: : : }
: : : return CallNextHookEx(hKeyHook,nCode,wParam,lParam);
: : : }
: :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void InstallHook(HWND hWnd)
: : : {
: : : hWndBeeper=hWnd;
: : : hKeyHook=SetWindowsHookEx(WH_KEYBOARD,KeyHookProc,hModule,NULL);
: : : }
: :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void UninstallHook()
: : : {
: : : UnhookWindowsHookEx(hKeyHook);
: : : }
: : : BOOL WINAPI DllMain(HINSTANCE hInst, DWORD fdwReason, LPVOID lpRes)
: : : {
: : : switch (fdwReason) {
: : : case DLL_PROCESS_ATTACH:
: : : hModule=hInst;
: : : break;
: : : case DLL_PROCESS_DETACH:
: : : break;
: : : }
: : : return TRUE;
: : : }
: : : 위에보면 WM_USER+1 으로 메시지보내자나요?
: : : 빌더에선 이게 사용가능한가요? 빌더에서하려면 vcl방식이아니어야하나요 ㅜ.ㅜ
: : :
: : : 그대로해서 dll 파일을 만들긴햇는데
: : : 메시지를 어디서 받는지 모르겟어요
: : : 설치만 해놓고 인스펙터의 이벤트의 OnKeyDown 에서 그대로
: : : 사용하면되는건가요 저렇게해노코 메시지는 어디서받아서처리하는지 모르겟어요;;
: : : 메시지를어디서받는디를 몰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