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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박자 님이 쓰신 글 :
: 답변 감사합니다.
:
: 근데 궁금한게
:
: TList는 그냥 delete Tlist 해주면 담겨있는 모든값이 지워지는게 아닌가요?
: 그렇게 알고 있는데...(제가 지식이 짧아서....^^)
:
: NEW 해준 S_INFO *pS = new S_INFO; 값을 지우려고 하는데
:
: 말씀하신것처럼 해주는건가요????
==>> 말씀드린 것처럼 TList 는 add 하는 아이템의 포인터만 가지고 있습니다.
delete list 하시면 TList 가 내부적으로 가지고 있는 아이템 포인터의 리스트가 지워집니다.
아이템 데이터를 직접 지워 주시지 않으면.. 메모리 릭.. 나게되죠.
: -------------------------------------------
: 혹시나 해서
: 루프문에
: String str = String().sprintf("%p", &pS); 이렇게 찍어보니...
: 루프돌면서 계속 같은 메모리를 쓰더라고요...
: 그래서
:
: 그냥 루프 끝난후에 delete pS; 해줬는데..... 이렇게 해도 될것 같아서....맞는지요?
: --------------------------------------------
:
==>> 다시 말씀 드리지만, TList 는 아이템의 포인터만 저장합니다.
pReceive 함수 내에서 TList 내의 아이템의 데이터에 접근하여 사용하고자 한다면
삭제는 루프가 끝난 후가 아니라 사용이 끝나는 pReceive 호출 이후에 해 주셔야 합니다.
: 단현석 님이 쓰신 글 :
: : TList는 아이템의 포인터만 저장합니다.
: :
: : Add 함수로 아이템을 집어 넣으면 해당 아이템의 포인터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 :
: : 사용 전에 delete를 호출하시면 객체가 지워져서 이후 pReceive 함수 호출시에는
: :
: :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 :
: : pReceive 함수 호출 이후에 삭제처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 : 내부 리스트 사용의 원리 때문에 뒤부터 지우시는 것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 :
: : 소스 고쳐 봅니다. (컴파일 까지는 시도 안 했습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TList *m_List = new TList;
: :
: : for(int i=0; i< 2; i++)
: : {
: : S_INFO *pS = new S_INFO;
: : memset(pS, 0x00, sizeof(S_INFO));
: :
: : pS->a = 1;
: :
: : m_List->Add(pS);
: :
: : // delete pS;
: : }
: :
: : pReceive(m_List);
: :
: : // 삭제 루틴 추가 부분
: : while(m_List->Count > 0)
: : {
: : delete m_List->Items[0];
: : }
: : // 삭제 루틴 끝
: :
: : delete m_List;
: : }
: :
: : 두박자 님이 쓰신 글 :
: : : 아래 소스좀 봐주시고 좀 tip좀 주세요
: : :
: : : 루프가 돌면서 pS를 delete 를 해줘야 하는데 delete를 해주면 m_list의 값이 제대로 전송이 안되니...
: : :
: : : 해결 Tip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TList *m_List = new TList;
: : :
: : : for(int i=0; i< 2; i++)
: : : {
: : : S_INFO *pS = new S_INFO;
: : : memset(pS, 0x00, sizeof(S_INFO));
: : :
: : : pS->a = 1;
: : :
: : : m_List->Add(pS);
: : :
: : : // delete pS;
: : : }
: : :
: : : pReceive(m_List);
: : : delete m_Lis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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