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0596] Re:Re:Re:delete 를 어떻게 할까요????
단현석 [danga80] 1381 읽음    2010-03-25 16:35
두박자 님이 쓰신 글 :
: 답변 감사합니다.
:
: 근데 궁금한게
:
: TList는 그냥 delete Tlist 해주면 담겨있는 모든값이 지워지는게 아닌가요?
: 그렇게 알고 있는데...(제가 지식이 짧아서....^^)
:
: NEW 해준 S_INFO *pS = new S_INFO; 값을 지우려고 하는데
:
: 말씀하신것처럼 해주는건가요????

==>> 말씀드린 것처럼 TList 는 add 하는 아이템의 포인터만 가지고 있습니다.
delete list 하시면 TList 가 내부적으로 가지고 있는 아이템 포인터의 리스트가 지워집니다.
아이템 데이터를 직접 지워 주시지 않으면.. 메모리 릭.. 나게되죠.

: -------------------------------------------
: 혹시나 해서
: 루프문에
: String str = String().sprintf("%p", &pS); 이렇게 찍어보니...
: 루프돌면서 계속 같은 메모리를 쓰더라고요...
: 그래서
:
: 그냥 루프 끝난후에 delete pS; 해줬는데..... 이렇게 해도 될것 같아서....맞는지요?
: --------------------------------------------
:
==>> 다시 말씀 드리지만, TList 는 아이템의 포인터만 저장합니다.
pReceive 함수 내에서 TList 내의 아이템의 데이터에 접근하여 사용하고자 한다면
삭제는 루프가 끝난 후가 아니라 사용이 끝나는 pReceive 호출 이후에 해 주셔야 합니다.

: 단현석 님이 쓰신 글 :
: : TList는 아이템의 포인터만 저장합니다.
: :
: : Add 함수로 아이템을 집어 넣으면 해당 아이템의 포인터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 :
: : 사용 전에 delete를 호출하시면 객체가 지워져서 이후 pReceive 함수 호출시에는
: :
: :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 :
: : pReceive 함수 호출 이후에 삭제처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 : 내부 리스트 사용의 원리 때문에 뒤부터 지우시는 것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 :
: : 소스 고쳐 봅니다. (컴파일 까지는 시도 안 했습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TList *m_List = new TList;
: : 
: :      for(int i=0; i< 2; i++)
: :      {
: :          S_INFO *pS = new S_INFO;
: :          memset(pS, 0x00, sizeof(S_INFO));
: : 
: :          pS->a = 1;
: : 
: :          m_List->Add(pS);
: : 
: :  //        delete pS;
: :      }
: : 
: :      pReceive(m_List);
: :
: :   // 삭제 루틴 추가 부분
: :   while(m_List->Count > 0)
: :   {
: :     delete m_List->Items[0];
: :   }
: :   // 삭제 루틴 끝
: :
: :      delete m_List;
: :  }
: :
: : 두박자 님이 쓰신 글 :
: : : 아래 소스좀 봐주시고 좀 tip좀 주세요
: : :
: : : 루프가 돌면서 pS를 delete 를 해줘야 하는데 delete를 해주면 m_list의 값이 제대로 전송이 안되니...
: : :
: : : 해결 Tip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TList *m_List = new TList;
: : :
: : :     for(int i=0; i< 2; i++)
: : :     {
: : :         S_INFO *pS = new S_INFO;
: : :         memset(pS, 0x00, sizeof(S_INFO));
: : :
: : :         pS->a = 1;
: : :
: : :         m_List->Add(pS);
: : :
: : : //        delete pS;
: : :     }
: : :
: : :     pReceive(m_List);
: : :     delete m_List;
: : : }

+ -

관련 글 리스트
60589 delete 를 어떻게 할까요???? 두박자 1225 2010/03/25
60595     Re:delete 를 어떻게 할까요???? kylix 1194 2010/03/25
60592     Re:delete 를 어떻게 할까요???? 단현석 1390 2010/03/25
60593         Re:Re:delete 를 어떻게 할까요???? 두박자 1246 2010/03/25
60596             Re:Re:Re:delete 를 어떻게 할까요???? 단현석 1381 2010/03/25
60690                 Re:Re:Re:Re:delete 를 어떻게 할까요???? 넘초보 1232 2010/04/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