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예제를 공부해서
폼위에 그림그리기를 꼭 성공해야겟네요.. ^^ 조언 감사합니다.
송신영 님이 쓰신 글 :
: 네.. GLUtil을 사용하지 않은 예제입니다.
:
: 프로그램초짜 님이 쓰신 글 :
: : 답변 감사합니다.
: :
: :
http://nehe.gamedev.net/
: :
: : 사이트에 나오는 예제 레슨에서 나오는 예제는 바로 컴파일 되더라구요...
: : 저건 GLUtil 를 설치 하지않은 예제라서 그런가요?
: : 항상 느끼는거지만 프로그램하기전에 예제 구하는게 제일 어렵군요 ㅜㅜ
: :
: :
: : 송신영 님이 쓰신 글 :
: : : C++ Builder에 OpenGL이 기본 포함되어있긴 합니다만...
: : : GLUtil 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 : : 따로 GLUtil 설치해야합니다..
: : : 너무 번거롭고.. 잘 되지도 않고...
: : : OpenGL 예제 중에 GLUtil 사용하지않고 개발하는 예가 많이 있습니다.
: : : 그걸 구해서 연습해 보세요.
: : : 인터넷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 : :
: : :
: : : 프로그램초짜 님이 쓰신 글 :
: : : : 인터넷에서 대략 예제를 따왔습니다.
: : : :
: : : :
: : : : #include <gl\glut.h>
: : : : #include <gl\gl.h>
: : : : #include <gl\glu.h>
: : : :
: : : : 헤더에는 단순 헤더 파일만 복사해서 넣어 두었구요
: : : :
: : : : void MyDisplay()
: : : : {
: : : : glClear(GL_COLOR_BUFFER_BIT);
: : : : glBegin(GL_POLYGON);
: : : : glVertex3f(-0.5, -0.5, 0.0);
: : : : glVertex3f(0.5, -0.5, 0.0);
: : : : glVertex3f(0.5, 0.5, 0.0);
: : : : glVertex3f(-0.5, 0.5, 0.0);
: : : : glEnd();
: : : : glFlush();
: : : : }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itBtn1Click(TObject *Sender)
: : : : {
: : : : glutCreateWindow("OpenGL Drawing Example");
: : : : glutDisplayFunc(MyDisplay);
: : : : glutMainLoop();
: : : : }
: : : : //---------------------------------------------------------------------------
: : : : 위 와 같이 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 : : : [Linker Error] Unresolved external '_glutCreateWindow' referenced from C:\~~~\UNIT1.OBJ
: : : : [Linker Error] Unresolved external '_glutDisplayFunc' referenced from C:\~~~\UNIT1.OBJ
: : : : [Linker Error] Unresolved external '_glutMainLoop' referenced from C:\~~~\UNIT1.OBJ
: : : :
: : : :
: : : : BitBtn1Click 이벤트 발생시 일반 판넬 컴포넌트에 그림을그려볼려고 합니다. (굳이 판넬이아니더라도 적당히 원하는자리)
: : : : 검색해본결과 적당한 답이 나오지않아 질문 드려봅니다.
: : : :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 : : : 다양한 검색을 해보았으나... 부족한 저로썬 이해가 잘안되는부분이 많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