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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 Name[4];
버퍼 크기를 4로 설정하고 데이터를 4 케릭터를 모두 사용하면 마지막에 끝나는 부분을 알 수 없기 때문에
sprintf() 에서 %s로 출력할 때 문제가 생깁니다. (NULL(0) 이 나올 때 까지 스트링으로 간주합니다)
Name[0], Name[1]... 이런식으로 직접 케릭터 하나씩 접근하여 사용한다면 문제 없지만
스트링 처럼 관리하려면 스트링의 끝을 알려줘야죠.
버퍼 크기를 사용하는 데이터 보다 한자리 크게 잡고
항상 NULL로 초기화 후 사용하고 데이터 받은 후 마지막을 NULL로 다시 초기화 해줘서
데이터를 깔끔하게 정리해줘야합니다.
초보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버퍼 관련해서 질문 하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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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아래처럼 struct을 하나 만들어 놓고,
: struct 부분의 Name 을 읽어오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
: struct sHead
: {
: unsigned char SeqNum;
: char Name[4];
: }
:
: for(int j=0; j<Count;j++){
: sprintf(temp,"[%02d] %s",j+1, sHead[j].Name);
: Combox->Items->Add(temp);
: }
:
: 위 코드처럼 저장되어 있는 값을 읽어서 ComboBox 를 추가 시키고 있는데요.
: 다른 때는 괜찮은데..
: Name 에 들어있는 값이 "abcd" 일 경우, 즉
: Name[0] = a;
: Name[1] = b;
: Name[2] = c;
: Name[3] = d;
:
: 이런 식으로 들어가있으면 꼭 뒷부분에 쓰레기값이 함께 붙어서 뜹니다.
: abcd?? // 이런식으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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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버퍼 크기때문에 이런걸까요?
: 그부분만 수정해주면 되는건지 궁금하고...
: 왜 그런지도 궁금합니다..
: 맨 뒤에 붙는 값이 NULL값이 아니라서 그런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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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변 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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