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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학교 숙제는 아니겠죠?
아니라고 믿고.... 음..
char Name[4]; 로 선언 하면 메모리의 어딘가에 할당이 되겠죠...
그럼 그 뒤에 메모리는 어떤 변수가 할당되어있을 수도있고
아닐 수도 있죠.. 그리고 이미 다른 변수가 사용 중이라면 어떤 값이 들어가 있을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만약 사용중이 아니라면 이전에 사용되었던 값이 그대로 남아있겠죠..
그러니 내가 할당한 변수 뒤의 메모리가 어떤 값이 있을지는 알 수 없는 겁니다.
그래서 쓰레기 값이라고 하죠..
이런 쓰레기 값 중에서 운이 좋게 NULL이었다면 문제 겂이 깔깜하게 나오겠지만
쓰레기 값에 NULL이 아닌 이상한 값들이 들어있다면
이를 스트링의 연장이라고 생각하여 마구마구 출력해 버리는겁니다.
초보 님이 쓰신 글 :
:
: 답변 감사합니다.
:
: 버퍼 크기를 4로 설정하고 데이터를 4 케릭터를 모두 사용할 경우.
:
: 위와 같은 경우를 계속 돌렸을 때,
: 어떤 경우에는 쓰레기값이 들어가고
: 또 어떤 경우에는 안 들어갈때도 있는데..
:
: 그럼 쓰레기 값이 안 들어가는게 이상한건가요?
:
: 그 부분을 왜 확인을 못했는지 답변해야되서요...
:
:
: 송신영 님이 쓰신 글 :
: : char Name[4];
: : 버퍼 크기를 4로 설정하고 데이터를 4 케릭터를 모두 사용하면 마지막에 끝나는 부분을 알 수 없기 때문에
: : sprintf() 에서 %s로 출력할 때 문제가 생깁니다. (NULL(0) 이 나올 때 까지 스트링으로 간주합니다)
: : Name[0], Name[1]... 이런식으로 직접 케릭터 하나씩 접근하여 사용한다면 문제 없지만
: : 스트링 처럼 관리하려면 스트링의 끝을 알려줘야죠.
: : 버퍼 크기를 사용하는 데이터 보다 한자리 크게 잡고
: : 항상 NULL로 초기화 후 사용하고 데이터 받은 후 마지막을 NULL로 다시 초기화 해줘서
: : 데이터를 깔끔하게 정리해줘야합니다.
: :
: : 초보 님이 쓰신 글 :
: : :
: : : 안녕하세요.
: : : 버퍼 관련해서 질문 하나 드립니다.
: : :
: : : 지금 아래처럼 struct을 하나 만들어 놓고,
: : : struct 부분의 Name 을 읽어오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 : :
: : : struct sHead
: : : {
: : : unsigned char SeqNum;
: : : char Name[4];
: : : }
: : :
: : : for(int j=0; j<Count;j++){
: : : sprintf(temp,"[%02d] %s",j+1, sHead[j].Name);
: : : Combox->Items->Add(temp);
: : : }
: : :
: : : 위 코드처럼 저장되어 있는 값을 읽어서 ComboBox 를 추가 시키고 있는데요.
: : : 다른 때는 괜찮은데..
: : : Name 에 들어있는 값이 "abcd" 일 경우, 즉
: : : Name[0] = a;
: : : Name[1] = b;
: : : Name[2] = c;
: : : Name[3] = d;
: : :
: : : 이런 식으로 들어가있으면 꼭 뒷부분에 쓰레기값이 함께 붙어서 뜹니다.
: : : abcd?? // 이런식으로요..
: : :
: : : 이게 버퍼 크기때문에 이런걸까요?
: : : 그부분만 수정해주면 되는건지 궁금하고...
: : : 왜 그런지도 궁금합니다..
: : : 맨 뒤에 붙는 값이 NULL값이 아니라서 그런건가요?
: : :
: : : 답변 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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