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상속의 불가능함이 설계할 때마다 부딪히는 불편함이라면...
정모님의 설계 패턴을 바꾸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저는 다중상속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쪽이라...
또 다중상속의 필요성도 솔직히 잘 모르겠구요.
다중상속은... 클래스 각각에 대한 범용적인 설계로 대체 가능하다는 것이
제 생각이구요.
다른 좋은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박정모 님이 쓰신 글 :
:
:
: 왜 델파이는 다중 상속을 지원안하는 겁니까?
: 컴파일속도 좀 느려져도 괜찮은데, 문법이 까다로워져도 상관없는데,
: Pascal언어 확장팩으로 라도 좋으니까 제발 다중 상속좀 지원해줬으면...
:
: 정말 미치겠네요. 깊이 있는 클래스 설계할 때마다 부딪히는게 다중
: 상속입니다. 다중상속 지원안해서 해야하는 이 노가다의 버거움이여... ㅠ.ㅠ
: 서로 다른 클래스에 같은성질의 멤버함수 만들고 또 만들고~
:
: 박지훈씨... 박지훈씨 힘 있으니까 볼랜드에다가 제안좀 해주십시요.
: 언어 확장팩으로라도 다중상속 지원하게 해달라고.
:
: 다중상속을 위한 Pascal언어 확장팩이 나오면 100만원 한다고 해도
: 사서 쓰겠습니다.
:
: 그러지말고 C++ Builder 쓰라고요? 저도 C++ Builder쓰고 싶습니다. 그런데
: C++ Builder로 만들어 놓으면 아무래도 범용성이 떨어지니까... ㅠ.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