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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좀 이상한 점 하나는 비록 몇백메가가 된다고 해도 전체를 다 컴파일하지 않습니다. 한번 컴파일하면
수정한 부분만 컴파일한후 링크하는데 그렇게 한시간씩 걸릴 이유가 없습니다.
또하나 검토해보실 것은 패스 입력한 순서입니다. 빌더는 위 항목부터 차례로 찾기 때문에 가장 자주 쓰는 라이브러리나
패스가 가장 위로 가야 정상적인 속도가 나옵니다.
당연히 VCL 라이브러리가 제일 먼저 들어가야 하겠죠. 존재하더라도 쓰지 않는 폴더는 삭제해 주세요.
그리고 사용 빈도순으로 정렬하면 되고요.
include 파일에 보면 hdr stop 던가 하는 구문이 있을텐데 그 위쪽에 넣으면 특별히 수정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 컴파일할때의 정보를 이용하므로 속도향상이 있고요. 컴파일 옵션이랑 이 두가지만 정리해줘도
대부분 엄청 빠른 속도의 컴파일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해서 점검할 것은 바이러스 백신을 끄고 한번 테스트해보라는 건데, 가끔 짱돌을 맞게 하는게 이 백신입니다.
한번 해보시지요
컴파일 시간 님이 쓰신 글 :
: 패스 입력하는 곳에 보면 현재 존재 하지 않는 폴더는 회색으로 음영처리가 되어있는데 그 밑 버튼중에 delete invalid paths라는 버튼을 누르게되면 회색으로 된 폴더들이 자동 삭제가 되고 그건 이미 해논 상태 입니다.
: 혹시 다른경우는 없었나요??
: 아 참고로 프로젝트 크기가 약 300메가 정도에 컴파일까지 다 해서 나온 파일이 한 3000개 정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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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초보와코드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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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선 저는 빌더를 한동안 사용하지 않기로 했지만 (여러 사정이 있어서) 이 질문은 재미있는 내용이라 생각되어
: : 답변을 달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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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는 이런 경우를 여러번 봤는데 원인은 한가지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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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컴파일 옵션에 들어가면 인클루드 패스랑 lib 패스를 입력하는 부분 있죠? 거기에 현재 존재하지 않는 폴더를 넣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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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류는 나지 않는데 컴파일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느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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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통 이런 경우는 개발자가 여러면 있는데 서로 소스를 복사해 가면서 쓰는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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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가 개발한 시스템은 소스코드만 수십메가는 되는 거였지만 절대 한시간 걸리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래서는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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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약하자면 프리컴파일이 문제가 아닙니다. 설정을 확인해 보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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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컴파일 시간 님이 쓰신 글 :
: : : 아래 컴파일 시간 문의를 드렸었는데요 Pre컴파일을 쓰면 빨라진다는 답변을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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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라이브리리와 구현이 끝난 헤더 파일 등 거의 대부분 #include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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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precompile.h를 만들어 다 넣은담에 이파일은 생성하고 사용으로 옵션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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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나머지는 사용하지만 생성하지 않는다는 옵션을 주고 컴파일을 해보았지만 전혀 줄어들지 않고 똑같이 1시간 가까이 걸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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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그래서 찾은게 프리컴파일 위자드라는게 있어서 그것도 해보았지만 시간은 똑같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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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C++ Compiler Enhancements 2.79 이런 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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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혹시 이거 사용해보신분 제가 빌더 2009 2010 XE를 쓰고있는데 3버전을 다 지원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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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게 지원한다는 버전은 2006 이상이라고는 되있지만 마지막 수정한 일자가 2008년이라 그게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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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혹시 컴파일 시간이 1시간 정도 걸리는분중에 시간 단축 하신분 비법좀 알려주십시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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