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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전 클린후 빌드 올 할때 시간을 말씀드린거였구여 빌드한후에는 그리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근데 헤더파일 수정시 빌드올을 해줘야 할때 너무 오래걸려서 질문드린거에요 이시간은 그럼 단축이 불가능 하단 말씀인 거죠?
왕초보와코드 님이 쓰신 글 :
: 우선 좀 이상한 점 하나는 비록 몇백메가가 된다고 해도 전체를 다 컴파일하지 않습니다. 한번 컴파일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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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한 부분만 컴파일한후 링크하는데 그렇게 한시간씩 걸릴 이유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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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하나 검토해보실 것은 패스 입력한 순서입니다. 빌더는 위 항목부터 차례로 찾기 때문에 가장 자주 쓰는 라이브러리나
: 패스가 가장 위로 가야 정상적인 속도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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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연히 VCL 라이브러리가 제일 먼저 들어가야 하겠죠. 존재하더라도 쓰지 않는 폴더는 삭제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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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사용 빈도순으로 정렬하면 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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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clude 파일에 보면 hdr stop 던가 하는 구문이 있을텐데 그 위쪽에 넣으면 특별히 수정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 이전 컴파일할때의 정보를 이용하므로 속도향상이 있고요. 컴파일 옵션이랑 이 두가지만 정리해줘도
: 대부분 엄청 빠른 속도의 컴파일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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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으로 혹시나 해서 점검할 것은 바이러스 백신을 끄고 한번 테스트해보라는 건데, 가끔 짱돌을 맞게 하는게 이 백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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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번 해보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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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파일 시간 님이 쓰신 글 :
: : 패스 입력하는 곳에 보면 현재 존재 하지 않는 폴더는 회색으로 음영처리가 되어있는데 그 밑 버튼중에 delete invalid paths라는 버튼을 누르게되면 회색으로 된 폴더들이 자동 삭제가 되고 그건 이미 해논 상태 입니다.
: : 혹시 다른경우는 없었나요??
: : 아 참고로 프로젝트 크기가 약 300메가 정도에 컴파일까지 다 해서 나온 파일이 한 3000개 정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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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왕초보와코드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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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선 저는 빌더를 한동안 사용하지 않기로 했지만 (여러 사정이 있어서) 이 질문은 재미있는 내용이라 생각되어
: : : 답변을 달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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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저는 이런 경우를 여러번 봤는데 원인은 한가지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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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컴파일 옵션에 들어가면 인클루드 패스랑 lib 패스를 입력하는 부분 있죠? 거기에 현재 존재하지 않는 폴더를 넣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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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오류는 나지 않는데 컴파일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느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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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보통 이런 경우는 개발자가 여러면 있는데 서로 소스를 복사해 가면서 쓰는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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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제가 개발한 시스템은 소스코드만 수십메가는 되는 거였지만 절대 한시간 걸리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래서는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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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요약하자면 프리컴파일이 문제가 아닙니다. 설정을 확인해 보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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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컴파일 시간 님이 쓰신 글 :
: : : : 아래 컴파일 시간 문의를 드렸었는데요 Pre컴파일을 쓰면 빨라진다는 답변을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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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라이브리리와 구현이 끝난 헤더 파일 등 거의 대부분 #include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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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precompile.h를 만들어 다 넣은담에 이파일은 생성하고 사용으로 옵션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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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나머지는 사용하지만 생성하지 않는다는 옵션을 주고 컴파일을 해보았지만 전혀 줄어들지 않고 똑같이 1시간 가까이 걸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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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그래서 찾은게 프리컴파일 위자드라는게 있어서 그것도 해보았지만 시간은 똑같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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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C++ Compiler Enhancements 2.79 이런 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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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혹시 이거 사용해보신분 제가 빌더 2009 2010 XE를 쓰고있는데 3버전을 다 지원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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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이게 지원한다는 버전은 2006 이상이라고는 되있지만 마지막 수정한 일자가 2008년이라 그게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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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혹시 컴파일 시간이 1시간 정도 걸리는분중에 시간 단축 하신분 비법좀 알려주십시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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