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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두 컴파일 시간 단축에대해 여기저기 돌아다녀봤는데 성호님이 말씀하신 TwineCompile 이 프로그램을 봤는데요
이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빌드후 수정하고 리빌드 시간 말고 클린후 올빌드시에도 시간이 단축이 되나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Pre컴파일 거의 모든 Header파일을 include 하면..
: 사실 전혀 과련이 없는 cpp에서도 모두 참조하게 되니..
: header한개만 수정해도 전체 빌드해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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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파일 속도 향상을 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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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1.
: 가능한 코드를 서로 참조없이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결합도를 낮추는 것이죠)
: 한쪽 유닛의 Header를 수정해도 , 프로젝트 내 다른 유닛에 가능한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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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근데 이게 말은 간단해도 쉽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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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조할때는..
: 인터페이스용 상위 클래스를 구현하고 실제 유닛은 상속받아서 구현한더던가..
: 이벤트를 만들어서 구현한다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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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은 알아도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범용적으로 설계하기도 쉽지 않고.. 그렇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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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2.
: 컴파일 가속기를 이용해 보세요
: 제 Pc의 cpu 코어는 4개가 있는데.. 기본 컴파일러는 1개의 코어로만으로 컴파일 하더군요
: 그것도 cpu를 최대한 사용하지도 않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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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nhancements 는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구요
: 저희회사는 TwineCompile를 씁니다.
: 가격은 좀하는데(개인 15만 , 싸이트 라이선스 150만 정도)
: 성능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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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3. Pre컴파일 해더를 잘 구성한다.
: 앞에 얘기했듯이 예전에 저도 써서 해봤는데요
: 잘 못하면 안하니만 못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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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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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파일 시간 님이 쓰신 글 :
: : 아래 컴파일 시간 문의를 드렸었는데요 Pre컴파일을 쓰면 빨라진다는 답변을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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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라이브리리와 구현이 끝난 헤더 파일 등 거의 대부분 #include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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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ecompile.h를 만들어 다 넣은담에 이파일은 생성하고 사용으로 옵션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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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머지는 사용하지만 생성하지 않는다는 옵션을 주고 컴파일을 해보았지만 전혀 줄어들지 않고 똑같이 1시간 가까이 걸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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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래서 찾은게 프리컴파일 위자드라는게 있어서 그것도 해보았지만 시간은 똑같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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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 Compiler Enhancements 2.79 이런 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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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혹시 이거 사용해보신분 제가 빌더 2009 2010 XE를 쓰고있는데 3버전을 다 지원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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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게 지원한다는 버전은 2006 이상이라고는 되있지만 마지막 수정한 일자가 2008년이라 그게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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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혹시 컴파일 시간이 1시간 정도 걸리는분중에 시간 단축 하신분 비법좀 알려주십시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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